스트라바 사용법 (달리기 사이클링 추척 앱)

스트라바는 달리기 선수나 사이클링 선수를 위해 만들어진 앱으로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스트라바는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활동을 추적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트라바 사용법과 간략 소개글 확인하세요.

 

 

■ 스트라바 소개

자전거를 타거나 마라톤을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유명한 앱인 스트라바입니다. 스트라바는 자신의 운동 역량을 분석하고 체크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기록을 공유할 수 있어 순위를 매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또한 매월 새롭게 열리는 챌린지를 참가해 운동에 대한 열정을 더욱 불태울 수 있죠. 특히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사람이라면 기록에 대한 도전은 운동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즉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는 앱입니다.

 

스트라바는 스마트폰의 GPS로 속도와 기록 측정을 합니다. 누구나 스트라바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의 차이는 있습니다. 무료의 경우 활동 기록과 디바이스 지원, 소셜 네트워크만 사용할 수 있고 유료 멤버십을 가입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로 버전에 구간 경쟁과 목표 설정 등의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유료 버전을 대부분 사용합니다. 가격은 월 5달러 정도입니다.

 

 

■ 스트라바 기능

스트라바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활동 피드가 나옵니다. 당연히 처음 가입하면 아무것도 안나오겠죠. 가입을 하고 앱을 설치 후 라이딩을 한 번 다녀옵시다. 그럼 활동 피드를 볼 수 있는데요. 또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장치들과 연결하는 방법은 사이트의 <장치 연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스트라바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이 앱을 사용하여 기록"을 선택하시면 기본적인 세팅이 완료됩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앱의 <활동 기록>으로 들어가서 종목을 선택한 뒤 <운동 시작>을 누르면 자신의 운동 활동 기록이 저장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을 팔로우해서 자신과 기록을 비교, 경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많이 타는 구간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 스트라바 사용법

  • 모바일에서 스타라바 앱을 설치합니다.
  • 스트라바 앱을 실행 후 프로필을 업데이트합니다.
  • 함께 할 친구가 있다면 친구를 찾아 팔로우를 합니다.
  • 스트라바 앱의 빨간색 원 아이콘을 터치해서 본인의 활동을 기록합니다.
  • 사진 등을 업로드하고 SNS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바 앱을 사용하여 운동을 더욱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1) 2020.07.18
K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1) 2020.07.17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 3가지  (1) 2020.07.15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0) 2020.07.14
밀크씨슬 추천 Best 3  (0) 2020.07.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