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유명한 국수맛집 모음

태국 사람들의 진정한 소울푸드는 바로 국수입니다. 이 포스팅은 방콕의 유명 국수집들을 정리했습니다. 방콕 여행을 가시기 전에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태국 소울푸드 국수

태국에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많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트 푸드 국가로 유명하죠. 하지만 그 중에서 태국 현지인들이 정말 즐겨먹고 자주 먹는 소울푸드는 바로 국수입니다. 쌀국수 감자국수 등등 태국에는 다양한 국수 요리가 있습니다. 여행을 다니다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이죠. 그럼 오늘은 방콕의 유명한 국수집을 한번 알아볼까요?

 

 

찌라 옌타포

주소 : Chakrabongse Rd,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8시 ~ 오후 3시 (수요일 휴무)

카오산 로드에 위치한 어묵 국수집 찌라 옌타포입니다. 카오산 로드를 방문 했는데 여기 어묵 국수를 안먹으면 정말 섭하죠. 국수의 고명이 어묵이며 어묵의 식감이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거기에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을 더할나위 없는 맛을 선사합니다. 방콕의 무더운 더위에 왠 뜨거운 국수냐 하실분도 계시겠지만 일단 한번 드셔보세요. 잠시나마 맛있는 어묵 국수가 더위를 날려버려 줄테니까요. 개인적으로 방콕의 국수집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나이쏘이

주소 : 100/6 Phra Athit Rd, Chana Songkhram,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7시 ~ 오후 6시 까지

카오산 로드 인근의 람부뜨리 빌리지를 지나면 자리잡고 있는 나이쏘이입니다. 한국인들에게 정말 유명한 국수집으로 대표 메뉴는 갈비국수입니다. 딱 먹어보면 아 한국인 입맛이구나 싶은 바로 그맛이죠. 마늘과 간장 베이스의 국물은 한국인의 입맛에 정말 잘맞습니다. 특이하게 면대신 밥으로 주문할수도 있습니다. 난 양이 많고 많이 먹는다 하시는 분은 앞서 소개해드린 찌라 엔타포에서 어묵국수 한그릇을 먹고 나이쏘이의 갈비국수까지 먹는걸 추천 드립니다. 제가 그렇게 먹거든요. 하지만 역시나 뜨거운 국수는 방콕의 더위와는 안맞습니다. 다 드시고 시원한 콜라 한캔 드시는걸 추천!

 

 

 

쿤 댕 꾸어이짭 유언

주소 : 68-70 Phra Athit Rd, Chana Songkhram,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까지

카오산 로드의 대표적인 국수 맛집 중 하나입니다. 최근 짠내투어에 방송된 이후로 대부분의 관광객 손님들이 한국인이라고 하며 나머지는 로컬분들이라고 합니다. 최근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해지고 더운 방콕인 만큼 대형 선풍기도 설치가 되었다고 하는걸로 보아 위의 국수집들과는 달리 관광객들을 많이 신경 쓰는듯 합니다. 꾸어이짭 유언은 즉석에서 끌여주는 베트남식 감자국수로 면빨이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프롬퐁역 룽르엉 국수집

주소 : 10 3 Sukhumvit 26 Alley, Khlong Tan, Khlong Toei, Bangkok 1011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8시 ~ 오후 4시 30분 까지

수쿰빗 소이 26에 위치한 국수집입니다. 한글 메뉴도 구비되어 있고 로컬 음식점 답게 가격이 많이 착한 음식점입니다. 다만 식사가 조금 늦게 나오는 편입니다. 저는 못봤으나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 나왔던 국수집이라고 하네요. 맛은 돼지국밥국물에 쌀국수를 말아 놓은듯 합니다. 가게 근처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붐비는 집이 있는데 그 집이 바로 룽르엉이니 찾기가 쉽습니다.

 

 

 

란 아이야

주소 : 4/12 Soi Sukhumvit 23, Khlong Toei Nuea, Watthana, Bangkok 1011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5시 까지

수쿰빗 쏘이23에 위치한 40년 이상의 전통 국수집 란 아이야입니다. 소고기 국수가 메인 국수로 나이쏘이 소고기 국수와는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나이쏘이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한국 관광객들이 나이쏘이를 많이 찾으시는데 개인적으로 소고기 국수는 란 아이야가 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개취니까요. 조금 짠것만 빼면 정말 괜찮은 맛인듯 합니다.

 

 

니욤 레스토랑

주소 : 172 174 Sukhumvit Rd, Khlong Toei, Bangkok 10110 태국
영업 시간 : 오전 8시 ~ 오후 7시 30분 까지 (일요일 휴무)

나나역 수쿰빗 쏘이4 골목에 위치한 니욤 레스토랑입니다. 역시나 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음식점으로 메인 메뉴는 쌀국수입니다. 니욤 레스토랑은 국수도 맛있지만 다른 요리들도 맛있다고 합니다. 전 국수 매니아라서 국수만 먹어봤네요.

 

개인적으로 면 매니아라서 어느나라를 가던 면을 많이 먹으러 다니는데 베트남 쌀국수도 베트남만의 맛을 지니고 있고 태국 국수도 태국 국수만의 맛을 가지고 있어서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방콕 여행을 가신다면 꼭 국수 식도락을 한번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면요리를 좋아하신다면 말이죠!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2/10 - [세계여행/태국] - 태국 방콕 음식 정리

2020/02/09 - [세계여행/태국] -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2

2020/02/09 - [세계여행/태국] -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세계여행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어 숫자 배우기  (1) 2020.03.13
태국어 인사말 모음  (0) 2020.03.03
태국 방콕 음식 정리  (0) 2020.02.10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2  (0) 2020.02.09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0) 2020.0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