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음식 정리

방콕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태국 방콕의 소울푸드들을 정리해 놓은 글입니다. 이글을 보시고 방콕을 가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시길 바랍니다.

팟타이

태국 길거리 음식의 대장 팟타이입니다. 태국식 볶음 국수로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다양합니다. 팟타이는 태국 왕실에 의해 개발된 메뉴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금 고급 식당에 먹어보는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쏨땀

태국식 김치 같은 음식입니다. 한국은 배추를 태국은 파파야를 사용하네요. 아주 매운 맛도 있고 적당히 매운 맛도 있다고 합니다. 식감은 과일의 껍질을 씹는것 같으며 무채나물 같은 느낌입니다.

 

 

팟씨유

간장을 넣고 볶은 쌀국수입니다. 팟타이가 마른 느낌의 볶음 국수라면 팟씨유는 물기가 조금 있는 느낌으 볶음 국수입니다.

 

 

깽쏨

태국의 김치찌개로 불리는 요리입니다. 김치가 들어가지 않았지만 한국의 김치찌개와 맛이 정말 비슷합니다. 

 

 

푸팟퐁 커리

게를 사용한 커리입니다. 한국인들이 태국을 여행가면 정말 즐겨 먹는 음식중 하나로 저도 정말 좋아합니다.

 

 

똠얌꿍

태국의 가장 대표적인 요리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입니다. 신맛과 각종 향신료의 맛에 거부감이 많은 사람은 대부분 먹지 못하는 음식이지만 그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환장하고 먹는 음식입니다. 

 

 

쌀국수

태국 길거리음식 서열 3위에 올라있는 음식으로 태국 사람들의 진정한 소울 푸드입니다. 

 

 

까이 텃

태국식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후라이드 맛과 비슷하며 껍질이 한국의 그것보다 얇아서 맛있습니다.

 

 

깽까이

그냥 딱 보면 국물조절에 실패한듯한 닭도리탕인데 맛은 전혀 다릅니다.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면 일미라고 합니다.

 

 

 

태국 음식 주의사항

개인적으로 어느나라를 가도 왠만한 향신료를 들어간 음식말곤 맛있게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태국은 달랐습니다. 몇날 몇일을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기분이 좋아진 나머지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다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태국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빅C 푸드코트에 가서 현지인들이 먹는 스끼야끼를 한번 시켜먹어봤다가 호되게 당했습니다. 그 맛이 너무나도 강렬해 나머지 여행기간동안 입과 저의 내장속에 그 향이 멤돌아서 다른 음식을 먹을때도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들과 달리 태국의 현지인들 음식은 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태국 현지인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고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유명한 음식점들을 찾아가서 먹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와 함께 여행을 간 친구는 정말 모든 음식을 안가지고 잘먹는 친구였는데 그 친구 역시 푸드코트에서 태국 현지인들이 먹는 덥밥류를 시키곤 다 남겨버렸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자신이 그렇게 비위가 좋지 못하고 음식을 가리는 편이라면 모험을 하지마세요. 그 맛과 향이 본인의 몸속에 남아 여행 내내 괴롭힐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2/09 - [세계여행/태국] -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2

2020/02/09 - [세계여행/태국] -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2020/02/07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하노이 가볼만한곳 정리

2020/01/30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하노이 날씨, 맛집 총정리

2020/01/25 - [세계여행/타이베이(대만)] - 대만 타이페이 자유여행 정보 (쇼핑, 추천 일정)

2020/01/24 - [세계여행/타이베이(대만)] - 대만 타이베이 자유여행 정보 (식도락, 야시장)

 

 

'세계여행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어 숫자 배우기  (1) 2020.03.13
태국어 인사말 모음  (0) 2020.03.03
방콕의 유명한 국수맛집 모음  (0) 2020.02.11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2  (0) 2020.02.09
방콕 가볼만한곳 총정리  (0) 2020.0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