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퐁냐께방, 퐁냐케방 국립공원 가볼만한곳

베트남의 아름다운 관광지 퐁냐께방, 퐁냐케방 국립공원의 가볼만한 곳들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퐁냐께방, 퐁냐케방

베트남의 꽝빈주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2003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뒤 2015년에 확장됨.
베트남 중부 해안에 위치한 꽝빈주의 보짝현, 민호아현, 꽝닌현의 3개 현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인 퐁냐께방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카르스트 지형으로 오랜 세월에 걸친 지질 작용의 연대기를 한눈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퐁냐께방 국립공원의 90% 지역이 열대우림으로 덮여 있으며, 그중 90% 이상을 원시림이 차지하여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곳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동굴이나 짚라인, 카야킹, 수영, 진흙욕등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힙니다.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퐁냐케방 국립공원입니다.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며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전 세계적인 관광지로 손꼽힙니다. 퐁냐케방 국립공원은 그 어디를 가든 상상 이상의 짜릿한 경험을 하게 해 줄 곳으로 베트남을 방문하신다면 꼭 일정에 넣어야 할 만한 곳입니다.

 

 

파라다이스 동굴

주소 : Km 16 Đường Hồ Chí Minh, Nhánh Tây, Bố Trạch, Quảng Bình, 베트남

운영 시간 : 오전 7시 ~ 오후 4시 30분

입장료 : 25만 동

 

지구 상의 에덴이라 불리는 퐁냐께방의 파라다이스 동굴입니다. 2005년 베트남 현지 농부에 의해 5km 구간이 처음 발견되었고, 이후 영국 동굴 조사단이 파견되어 총 31km 구간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종유석과 석순이 화려한 조명을 받아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말 스케일이 어마어마한 동굴입니다. 일단 가보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동굴로 입장료 또한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마치 다른 행성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장소이며 퐁냐케방을 간다면 무조건 1순위로 방문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단 우기에는 동굴 속이 물에 잠겨서 카약킹을 못한다고 합니다. 우기를 피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다크 케이브

주소 : Sơn Trạch, Bố Trạch District, Quang Binh Province, 베트남

운영 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3시 30분

입장료 : 성수기 45만 동 , 비수기 25만 동

 

1990년 처음 발견된 동굴로 인공적으로 개발을 하지 않아 아무런 조명도 없어 다크 케이브라는 별명이 생긴 동굴입니다. 말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동굴을 탐험 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해주는 곳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짚라인을 타고 동굴 입구까지 도착해 수영을 해서 들어가서 동굴 트래킹과 카약킹 그리고 머드목욕까지 45만동이라는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도 구비되어 있고 자연그대로의 경관은 감동까지 선사해 주는 곳입니다. 수영을 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방수가 되는 카메라를 구비해가지 않으면 사진을 찍기 힘듭니다. 천국을 경험하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퐁냐 동굴

주소 : Phong NHA, Bố Trạch District, Quang Binh Province 511860 베트남

운영 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4시 30분

입장료 : 인당 15만 동, 배 빌리는 가격은 사람 수에 따라 다름

 

퐁냐케방에서 가장 먼저 개발된 지하 동굴인 퐁냐 동굴입니다. 이 동굴이 발견되면서 퐁냐 동굴이 되었고, 퐁냐케방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총길이 7,729m로 13,969m의 지하강이 흐르고 있으며 14개의 작은 동굴을 포함하고 있는 거대한 곳이지만 관광객은 1,500m 만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한 다크 케이브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활동적인 곳이라면 이곳 퐁냐 동굴은 배 타고 동굴을 관람하는 정적인 투어로 웅장한 동굴의 내부를 볼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단 우기에는 동굴에 물이 차서 배를 타고 안까지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퐁냐케방 국립공원의 멋진 동굴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봤습니다. 베트남에는 정말 다양하고 멋진 공간들이 많지만 퐁냐케방 국립공원은 자연 그대로의 웅장한 동굴들을 구경하거나 액티비티를 즐기는 등의 다양하고 멋진 경험들을 할 수 있는 곳이기에 베트남 방문 시에 꼭 일정에 넣으면 좋을 그런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베트남 여행 재밌게 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다른 베트남 포스팅

2020/02/22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사파 날씨, 가볼만한곳

2020/02/20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깟바섬 가볼만한곳 추천

2020/02/19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하롱베이 가볼만한곳

2020/02/16 - [세계여행/베트남] - 닌빈 가볼만한곳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