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파 날씨, 가볼만한곳

베트남 소수민족의 도시, 사파에 대한 날씨와 가볼만한 곳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사파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사파

베트남 북서부 지역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소수 민족의 도시 사파.
프랑스 식민 시절 부터 개발된 오래된 휴양지로 고산지대다 보니 열대지방인 베트남에서 거의 유일하게 눈이 오는 곳이다.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유명한 관광지 사파입니다.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에도 선선한 날씨를 보입니다. 고산지대에 위치해 있다 보니 트래킹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하는 곳이며 그게 아니더라도 전통 소수민족 공연이나 다양한 문화행사 그리고 각종 볼거리들이 있으니 베트남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일정에 사파를 꼭 넣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사파는 하노이에서 버스를 타고 6시간 정도를 가야 해서 짧은 일정으로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곳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야 고속도로가 생겨서 시간이 단축되었다고 하는데 예전에는 버스를 타고 9시간을 가야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도심지에서 떨어져 있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는 걸 증명해주는 거이기도 하지요.

 

 

사파 날씨

사파는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고산지대에 있어서 여름에도 선선한 날씨를 자랑한다.
7~8월의 기온이 7~8도 정도라고 한다.
겨울에는 당연히 눈도 오는 날씨이다. 

 

깟깟 마을

주소 : Thôn Cát Cát, San Sả Hồ, Sa Pa, Lào Cai, 베트남

입장료 : 1인 7만동

 

베트남의 소수 민족이 사는 작은 마을 깟깟 마을입니다. 멋진 자연경치와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사파 시내에서 도보로 갈 수 있을 정도의 거리라고는 하나 걸어서 가기에는 많이 힘드니까 오토바이를 이용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점 상업화가 되어가고 있어서 전통 마을의 느낌이 사라지고 있긴 하지만 아직 자연 그대로의 느낌은 많이 남아 있습니다. 

 

 

판시판 산

주소 : San Sả Hồ, Sa Pa, Lao Cai, 베트남

영업 시간 : 오전 6시 45분 ~ 오후 5시 30분 (연중무휴)

이용료 : 70만동 (한화 약 3만 5천원)

 

인도차이나 반도의 최고봉 판시판 산입니다. 이 산은 걸어서 올라갈 수 없으므로 케이블 카를 타고 가야만 합니다. 케이블카의 입장료가 한화로 3만 5천원 정도인데 충분히 그만한 가치를 하는 곳입니다. 한때 세계 최장거리 케이블카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적이 있으며 해발 3,143m의 산 정상은 정말 끝내주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고산병 증세가 올 수 있고,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갈 수 없겠지만 사파를 왔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입니다. 아침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때 좋지 않으니 꼭 구름이 많이 없어지는 오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항상 날씨 체크하시는 건 잊지 마시고요!

 

 

함종산

주소 : Đường Lên, TT. Sa Pa, Sa Pa, Lào Cai, 베트남

영업 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7만동

 

해발 1,800m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사파 시내와 사파 호수의 전경이 매우 멋진 함종산입니다. 표지판들이 있긴 하지만 한눈에 확실히 알아보기가 힘들기도 하고 갈림길도 많아서 길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점 빼곤 올라가는 길에 다양한 경관과 볼거리들이 있어 7만 동이라는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해발 1,800m라고는 하나 사파에서 오를 경우 230m 정도의 높이라서 부담 없이 오를 수 있습니다. 트래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사파는 천국이지요.

 

 

무앙 호아 계곡

주소 : Mường Hoa, TT. Sa Pa, Sa Pa, Lào Cai, 베트남

영업 시간 : 24시간

입장료 : 7만동

 

멋진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트래킹 하기 정말 좋은 무앙 호아 계곡입니다. 소수 민족이 살고 있는 곳으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마을을 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방문해봄직 합니다. 단점은 트래킹 투어로 방문하지 않을 시 마을 사람들이 가이드를 해준다고 계속 달라붙습니다. 결국 가이드가 끝나면 장신구 등을 비싼 값에 강매를 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를 뿌리치기는 쉽지 않습니다. 뿌리 친다 해도 계속 따라오기 때문이지요. 사실 이곳은 가이드는 필요 없고 천천히 걸으면서 경치를 구경하면서 사색에 잠기는 맛으로 가야 하는데 마을 사람들이 그런 경험을 조금은 망치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름다운 베트남 사파의 날씨와 가볼만한 곳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트래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천국이 될 장소이며 그게 아니더라도 자연과 어우러진 마을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멋진 경험도 선 사해주는 곳입니다. 우리는 항상 발달된 문명이 가까이 있지만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데 이렇게 정반대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건 정말 좋은 경험이며 우리의 삶이 얼마나 고맙고 행복한 삶인지 한 번 더 깨닫게 되는 좋은 경험을 선 사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사파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다른 베트남 포스팅

2020/02/20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깟바섬 가볼만한곳 추천

2020/02/19 - [세계여행/베트남] - 베트남 하롱베이 가볼만한곳

2020/02/14 - [세계여행/베트남] - 호이안 가볼만한곳 총정리

2020/02/16 - [세계여행/베트남] - 닌빈 가볼만한곳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