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논크림 가격, 사용법

기미와 잡티 제거에 효과가 좋아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제품인 멜라논크림은 처방전이 있어야 살 수 있는 전문 의약품입니다. 백색 또는 미백색의 크림제이며 외피용약입니다. 주요 성분은 트레티노인 0.03mg/g, 히드로코르티손 10mg/g, 히드로퀴논 50mg/g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기미제거 멜라논크림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멜라논크림 미백과 잡티 제거에 효과적

의약품 기미제거와 미백크림 중 가장 유명하고 효과가 공인된 멜라논크림은 색소를 없애는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클 수 있어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를 할 수 있는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일단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으면 사용에 주의를 하셔야 하는 것 먼저 체크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럼 멜라논크림의 성분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왜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1. 트레티노인

트레티노인은 한 때 피부과를 망하게 한다는 크림은 스티바 A 크림과 레틴 A 크림의 주요 성분입니다. 피부의 각질을 벗겨 새 표피가 생성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피부의 각질을 제거 함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피부를 재생시킵니다. 단 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때는 자외선 노출에 굉장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2. 하이드로퀴논

피부 색소 세포인 멜라노사이트의 기능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유명한 미백 의약품인 도미나크림의 주요 성분입니다. 또한 잡티 제거에 효과적은 어드마이어 마이 스킨의 주 성분이기도 합니다. 하이드로퀴논은 피부미백제로 기미나 주근깨 등 과다한 색소 침착을 억제하죠.

 

3. 하이드로코티손

하이드로코티손은 가장 강도가 약한 외용 스테로이드입니다. 앞서 소개한 두 성분으로 인한 피부염 발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레티노인과 하이드로퀴논 성분은 효과도 좋지만 부작용도 있는 성분들이기 때문이죠. 

 

위 성분들의 배합이 정말 잘 이루어져 효과가 좋다고 하는 멜라논크림은 피부과 전문의들도 효과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 멜라논크림 가격

 

멜라논크림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정해진 가격이 없어 약국마다 가격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10g에 17,000원에서 20,000원 정도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 멜라논크림 사용법

  1. 트레티노인 성분과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햇빛 노출에 굉장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 자기전에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멜라논크림을 사용한 다음날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 자외선 노출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2. 여드름이나 모낭염 등의 붉은 빛을 띠는 트러블에는 멜라논크림이 맞지 않고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특별한 피부염이 없는 피부의 색소침착이나 기미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생긴지 얼마 안된 갈색 잡티의 경우 3주 정도면 효과를 보이기 시작하지만 기미나 오래된 잡티의 경우 3달까지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3개월까지는 꾸준히 사용을 해봐야 합니다. 단 제품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으니 적당량을 바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개월 까지 사용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다면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멜라논크림을 구매하시려면 꼭 피부과가 아니라도 일반 병원 어디에서든 처방전을 받아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멜라논크림의 보관은 15도 이하에서 보관을 해야 하기 때문에 냉장고의 문칸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멜라논크림은 10g이지만 극소량을 바르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멜라논크림 가격, 사용법 제대로 확인하시고 피부미인되세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브랜드 영업시간  (0) 2020.06.21
경영지도사 연봉, 전망  (0) 2020.06.20
상속세 및 증여세법 설명  (0) 2020.06.18
분양가 상한제란 쉽게 확인  (0) 2020.06.17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0) 2020.06.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